미국로밍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BTS 조회 2회 작성일 2021-04-07 19:23:51 댓글 0

본문

로밍·유심·휴대용 와이파이… '해외 데이터로밍' 장단점 총정리 / KBS뉴스(News)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 해외 여행 가시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휴대전화는 어떻게 할지, 고민 많이 되시죠. 통신사 로밍과 유심 구매, 휴대용 와이파이는 각각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이용자 상황이나 필요에 따라서, 잘 선택하는 게 중요합니다. '해외 데이터로밍' 방법을 직접 비교해봤습니다.

▣ 기사 더보기 : https://bit.ly/2htjyxS

▣ KBS 뉴스 보기
◇ PC : http://news.kbs.co.kr
◇ 모바일 : http://mn.kbs.co.kr

▣ 제보안내
◇ 카카오톡에서 'KBS뉴스' 검색
◇ 전화: 02-781-1234
◇ 홈페이지: https://goo.gl/4bWbkG
◇ 이메일: kbs1234@kbs.co.kr

▣ KBS뉴스 유튜브 구독하기 : https://goo.gl/qCWZjZ
▣ KBS뉴스 유튜브 커뮤니티 : https://goo.gl/6yk

#해외여행 #데이터로밍 #와이파이

미국여행핵꿀팁 #5) 유심칩 vs 로밍서비스, 미서부자유여행, 해외여행

미국여행,자유여행,미서부,로스앤젤레스,샌프란시스코,그랜드캐년,라스베가스,샌디에고,샌호세,굳세라,굿세라,Good Sera

로밍, 유심, 포켓 WIFI 어떤게 나에게 어울릴까? [해외여행]

방구석TV 구독하기 ☞☞ https://goo.gl/5hdzho
구독하시면 좀 더 빠르게 여행정보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방구석TV입니다^^
많은 분들이 해외로 여행을 떠날 때 데이터 로밍과 유심 그리고 포켓 와이파이 중에서 고민을 하게 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각각의 장점과 단점 그리고 해외로 나가는 목적에 따라 어떤 것을 골라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같이 한 번 알아보시죠^^

로밍, 유심칩, 포켓 와이파이 알아보기!

1. 데이터 로밍
포켓 와이파이와 유심칩이 나오기 전 해외여행 시 가장 많이 사용했던 데이터 로밍! 데이터 로밍의 가장 큰 장점은 한국에서 쓰던 방식 그대로 해외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하지만, 자칫 잘못하다 폭탄요금을 맞는 경우가 종종 있어 데이터 로밍을 망설이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를 고려해 각 통신사 측에선 데이터 로밍 패키지나 음성 로밍 패키지를 따로 상품화 해 두었는데요, 나라 별, 기간 별, 용량 별로 각 통신사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2. 유심칩(SIM 카드)
우리가 핸드폰을 살 때 가입자를 식별하기 위해 핸드폰 옆면이나 뒷면에 넣어두는 유심칩 다들 알고 계시죠? 바로 이 유심칩을 방문할 나라의 통신사 유심으로 갈아 끼우는 건데요, 쉽게 말해 음성, 문자, 데이터가 모두 포함되어 있는 유심칩을 미리 선 결제해(선불 교통카드 느낌) 기존 핸드폰에 들어있는 유심칩을 제거한 후 넣는 방법입니다.

이렇게 유심칩을 넣게 되면 한국에서 쓰던 전화번호는 사라지고,(기존 유심칩으로 끼면 다시 돌아와요!) 방문하는 나라의 현지 전화번호로 개통이 돼 한국에서 걸려오는 전화나 문자가 수신이 불가능해 집니다.(카톡은 가능!)

하지만 유심칩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값이 저렴하다는 것인데요, 사용할 기간과 용량을 정해 한국에서 미리 구매 후 계획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현지 전화번호를 이용하기 때문에 만약 에어비엔비를 통해 숙소를 예약하셨다면, 호스트와의 원활한 통화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3. 포켓 WIFI
최근 베트남 다낭으로 여행을 다녀왔을 때 저는 포켓 와이파이를 선택 했는데요, 포켓 와이파이의 가장 큰 장점으론 함께 여행간 친구들과 동시에 사용할 수 있고, 핸드폰 뿐 아니라 노트북과 아이패드 등 여러 기기를 동시에 접속시켜 데이터에 구애받지 않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매번 들고 다녀야 하는 번거로움과 중간 중간 충전을 시켜줘야 한다는 점, 그리고 사용 후 반납을 해야 하는 점 때문에 귀찮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가격
유심칩의 경우 데이터의 용량과 기간에 따라 값이 다르긴 하지만 보통 1~3만원 사이로 이용할 수 있고 포켓 와이파이의 경우 가까운 나라는 하루 3~4천원 먼 유럽의 경우 하루 6~8천원 사이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로밍 또한 선택한 상품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는데요, SK의 경우 5일 동안 데이터 2GB와 음성통화 3분 무료를 제공하고(이후 속도제어) 25,000원(부가세 포함) LG와 KT의 경우 24시간 기준 데이터 무제한이 약 1만 4천원으로 유심칩과 포켓 와이파이에 비해 값이 좀 더 나가는 편입니다.

그렇다면 로밍, 유심, 포켓 WIFI 중 나는 어떤 선택을 해야 할까?(정리)

데이터 로밍은 포켓 와이파이와 유심칩에 비해 값이 나가는 편이지만 비즈니스로 인해 짧은 기간(3일 이내) 해외를 자주 나가는 분, 중요한 전화(합격통보 등)를 언제든지 받을 수 있어야 하는 분들에게 유용하고,

유심칩의 경우 값이 저렴하고 선택에 폭이 다양해 장기간 여행을 떠나시는 분, 그리고 여행 하는 나라에서 통화를 원활히 하셔야 하는 분들에게 유용합니다.

마지막으로 포켓 와이파이는 친구들과 함께 떠나 기기가 많을 경우, 그리고 데이터를 제한 없이 쓰고 싶으신 분들에게 유용할 듯합니다.


영상 출처
https://vimeo.com/friendsmoscow
https://vimeo.com/creatiofilms
https://vimeo.com/bluck

... 

#미국로밍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346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sportsjobfair.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